오늘은 명절 후유증 극복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시대가 많이 변했다곤 하지만, 명절 노동은 여성이 많이 담당하곤 하죠. 예전처럼 강제적인 것은 아니지만, 어쩌면 문화라는 미명 아래 말입니다. 물론 여성들만 피곤한 것은 아니지요. 남성들도 마찬가지로 가사 도움이 늘어나며 명절 후유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잦아지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은 2023년 추석이 막 끝나가는 참인데요. 명절을 즐겁게 보내셨을 분들 보단, 명절이 힘들었던 분들을 위로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법!
1. 산책하기
산책은 맑은 정신 건강에 매우 높은 영향을 주는 행위 중 하나인데요. 노폐물 배출 및 신체 활동함에 따라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명절에 쌓인 스트레스와 같이 앉아 있기보단, 가벼운 산책이라도 하면서 머리를 맑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2. 스트레칭하기
명절 동안 아무래도 장시간 운전이나 가사 노동이 평소보다 많아지기 때문에 허리나 어깨에 통증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트레칭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행위는 스트레스 완화에 매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스스로 알고 있는 것도 많겠지만, 운동 전문 유튜브 등을 보면서 따라 하는 것도 좋겠지요.
3. 규칙적인 식생활 하기
명절에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위 소화 능력을 저하시키며 소화 장애가 생기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지키던 식생활로 돌아가는 것이 좋고, 늘어는 위는 줄여주는 게 좋기 때문에, 며칠간은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낮잠 자기
명절 즐거웠다 생각했을 수도 있지만, 신체는 평소보다 많은 활동을 했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점심 후 30분 내로 낮잠을 취해주는 것은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신체 리듬 회복하기
아무래도 명절 이후로는 다시 직장 생활로 돌아가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잠은 많이 자는 것보다 어떻게 자는 것이 중요한데, 최소 1주일 정도는 신체 리듬을 회복하는데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인지를 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지요. 술자리 등은 당연히 피해야 하고, 하루 6~7시간은 자야 합니다. 또한 수면 습관 또한 이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신체 리듬 회복에 매우 탁월합니다.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명절 후유증 극복법에 대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극복법에는 누구는 이렇다 저렇다 이런 말들 많겠지만, 제가 제일 중요한 다섯 가지를 추려서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결국 신체를 '쉬게' 해주는 것이 제일 핵심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늘어난 위 때문에 과식을 하거나, 술자리 등은 꼭 피해 주시고 최대한 신체 리듬을 회복하는 것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인지를 하고 있어야 되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즐거운 명절 되셨길 바라며, 그리고 앞으로도 즐거운 삶이 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쓰럽의 심리 테라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화병 증상 및 화병 치료법 알아보기 (0) | 2023.10.06 |
---|---|
우울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1) | 2023.10.04 |